콘텐츠로 건너뛰기

바이낸스 선물거래 포지션종료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도중에 포지션 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바이낸스 모바일 앱에서 선물 (Futures) 롱포지션과 풋 포지션 동시에 잡고 있는 것입니다.

    Margin Balance (USD) 114달러가 현재 포지션을 종료할 경우 내 지갑에 들어오는 자산입니다.

    현재 저는 두가지 포지션을 동시에 잡고 있기때문에 자산 변동이 크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TRX 코인 ( 트론코인) 6,177개의 롱포지션과 트론코인 풋포지션 6,240개를 잡고 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풋 포지션은 -39.49 달러의 손실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롱 포지션은 1.54달러가 늘어나서 수익이 발생하였지만 두개의 포지션이 모두 합쳐지면 현재는 마이너스처럼 보이실겁니다.

    바이낸스 모바일 앱에서 롱포지션과 풋포지션을 두개 동시에 같은 갯수의 코인을 들고 있게되면 신기하게 청산은 당하지않습니다.

    물론 수익도 손실도 발생하지 않겠죠.

    Open 버튼을 눌러서 롱 포지션과 풋 포지션의 선물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구입한 상태에서는 Close 버튼을 눌러서 선물의 포지션을 종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클로우즈 버튼 대신에 아랫쪽 Close Posi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트론코인 시세에 포지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Market / Limit 이라고 되어진 항목은 시장가로 바로 종료할것이냐? 아니면 내가 원하는 시세로 포지션을 종료할것이냐에 대한 항목입니다.

    저는 트론 코인이 0.15112 달러가 되면 롱포지션을 100% 종료되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풋 포지션을 잡고 있는 도중에도 롱포지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0% 전체를 다 종료시키지 않고 구간별로 1000개씩 종료를 시키고 싶다면 아래처럼 하나하나 세팅해야합니다.

    0.15300 달러에 1,500개의 롱 포지션 선물을 종료하고

    0.15400 달러에 1,000개의 롱 포지션 선물을 종료하고

    0.15450 달러에 2,177개의 롱 포지션 선물을 종료하도록 세팅 하였습니다.

    이렇게 각 달러 구간별 포지션 종료를 잡게되면 트론 시세가 변동하는 도중 각구간에 도달할시 자동으로 포지션이 종료됩니다.

     

     

    실제로 제 바이낸스의 선물 잔고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풋 포지션을 종료하지 않고 오직 롱 포지션을 구입하고 종료하므로써 Wallet Balance (USD) 항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것이죠.

    152달러까지 늘어난 상태이며 롱포지션에서 수익이 계속 날 경우 이 수치는 점점 커질겁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트론 시세가 하락하여 바닥으로 내려가는순간? 제가 어떻게 되냐고요?

     

    그때는 풋 포지션때문에 Wallet Balance (USD)에 표기된 수치에 점점 가까워지게됩니다.

    결국 롱포지션과 풋포지션 종료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내 자산이 늘어나냐 아니면 줄어드냐로 이어지게되죠.

     

    혹시라도 바이낸스 가입하실때 저를 추천인으로 가입해주신분들에게는

    따로 특별하게 도움을 드리기는 어려워도 제가 롱포지션과 풋포지션을 어떻게해서 바이낸스에서 수익을 내고 있는지에대한 정보를 문자로 보내드릴까합니다.

    스마트폰에서 클릭하면 문자보내기로 연결됩니다

     

    물론 수익이 나셔도 여러분들의 몫이고 반대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본인의 책임입니다.

    저는 이 부분에 있어서 결과를 기록하기 위해 방법이랑 경험담을 적기는 하겠지만 코인을 추천한다거나 리딩, 코인 권유 등 돈 받고 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자산은 여러분들의 스스로 개인 판단하게 잘 진행하셔야 합니다.

    특히 바이낸스 선물거래는 정말 위험하며 언제든지 청산이 될 수 있으므로 리스크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지난번 글 작성할때 청산에 주의하라는 글을 작성하긴 했지만 제가 다시한번 또 정리해서 글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