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최종 수정일: 2025년 11월 15일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바이낸스 스테이킹 후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스테이킹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스테이킹, 거래, 정보 제공 및 기타 관련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스테이킹"이란 암호화폐를 일정 기간 동안 예치하여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에 기여하고 그 대가로 보상을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 "디지털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적 형태의 재화 또는 용역을 의미합니다.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3.1 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3.2 약관의 개정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의 이메일 또는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약관 개정 공지 후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4.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 암호화폐 시세 정보 제공
- 암호화폐 관련 뉴스 및 분석 정보 제공
- 커뮤니티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4.2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체결
5.1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5.2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합니다.
5.3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5.4 이용신청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9세 미만인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회원 탈퇴 후 동일한 아이디(이메일) 및 본인인증정보로 1년간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이는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조치입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이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이메일)는 회원 가입 후 어떠한 경우에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시행됩니다:
- 회원 식별의 고유성 및 일관성 유지
- 거래 기록 및 서비스 이용 내역의 연속성 보장
- 부정 이용 방지 및 계정 도용 방지
- 법적 분쟁 발생 시 책임 소재 명확화
- 전자금융거래법 및 정보통신망법상 본인 확인 의무 이행
※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 기존 계정을 탈퇴한 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해야 함
- 탈퇴일로부터 1년간 동일 이메일 및 본인인증정보로 재가입 불가
- 탈퇴 전 보유하던 포인트, 스테이킹 내역, 거래 내역 등은 모두 소멸
- 재가입 시 이전 계정과의 연계 불가능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7.1 관리 책임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7.2 도용 신고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위 사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이 위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9조환불 정책
9.1 디지털 콘텐츠 환불 제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5호에 따라,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콘텐츠(스테이킹 서비스, 프리미엄 정보 등)는 일단 사용이 개시된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다음의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
- 스테이킹 서비스 신청 후 스테이킹이 시작된 경우
-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열람한 경우
- 프리미엄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한 경우
-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 기타 이용자의 사용으로 인해 재판매가 곤란한 경우
9.2 스테이킹 서비스 환불
스테이킹 서비스의 경우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 스테이킹 시작 전: 전액 환불 가능
- 스테이킹 시작 후: 환불 불가 (단, 중도 해지 시 약정된 해지 수수료 부과 후 잔액 반환)
- 스테이킹 보상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예상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9.3 예약 취소 정책
스테이킹 예약, 이벤트 참가 예약 등 모든 예약 서비스에 대하여 예약일 당일 취소 시에는 취소 사유를 불문하고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 기준:
- 예약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 예약일 3~6일 전 취소: 50% 환불
- 예약일 1~2일 전 취소: 30% 환불
- 예약일 당일 취소: 환불 불가
※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액 환불됩니다.
9.4 결제 수수료
환불 시 결제 수수료(카드 수수료, 송금 수수료 등)는 이용자가 부담하며, 환불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9.5 환불 처리 기간
환불 승인 후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에 환불이 완료됩니다.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 제한
10.1 이용 제한 사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기타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해킹, 바이러스 유포 등 전산망을 위협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2 이용 제한의 해제
회사는 이용제한이 해제된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상기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게시물의 저작권
12.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12.2 회사의 이용 권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2.3 저작권 침해 시 조치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
-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내용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제13조책임의 제한
13.1 면책 사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암호화폐 시세 변동으로 인한 손실
- 스테이킹 보상률 변동으로 인한 손실
- 블록체인 네트워크 장애로 인한 거래 지연 또는 실패
- 이용자의 투자 판단 오류로 인한 손실
- 제3자의 해킹 또는 이용자 본인의 관리 소홀로 인한 자산 손실
13.2 이용자 책임
이용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와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13.3 손해배상의 범위 제한
회사가 배상하여야 할 손해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통상손해에 한정되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가 배상할 손해액은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한 최근 3개월간의 서비스 이용 대금 총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제14조분쟁의 해결
14.1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14.2 재판관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14.3 소비자 분쟁 해결
회사는 소비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소비자 피해보상처리 규정을 제정·운영합니다.
제15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5.1 회원의 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15.2 탈퇴 시 유의사항
회원이 탈퇴할 경우 다음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재가입 제한: 탈퇴일로부터 1년간 동일한 아이디(이메일) 및 본인인증정보로 재가입 불가
- 데이터 삭제: 보유 포인트, 스테이킹 내역, 이용 기록 등 모든 데이터 즉시 삭제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정보 제외)
- 진행 중인 거래: 스테이킹 등 진행 중인 거래가 있는 경우 모두 정산 또는 해지 후 탈퇴 가능
- 복구 불가: 탈퇴 처리된 계정 및 데이터는 복구 불가
15.3 회원 자격 상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후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는 경우
제16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11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